핸즈스토리

작성자 Admin 시간 2021-06-07 15:55:47
네이버
첨부파일 :

마다가스카르 암발라바오 지역에는  라노사라 마을에 위치한 라노사라 초등학교가 있습니다. 라노사라 초등학교는 건물이 굉장히 낡고 오래되어 열악한 상황에 처해있습니다. 학생 수에 비해 교실이 턱없이 부족하고, 임시방편으로 한 교실을 가벽으로 나누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또 책상과 의자가 없어 아이들은 흙바닥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수업을 듣고는 했습니다. 아이들이 수업을 듣기도, 선생님들이 수업을 진행하기에도 너무나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1st_Ranotsara_meeting__2__1.jpg

첫 번째 회의

 

지난 4월, 감사하게도 한 후원자 내외께서 이 안타까운 소식을 들으시고는 마다가스카르 초등학교 건축 사업비를 후원해 주셨습니다. 저희 더 라이트 핸즈는 신속하게 현지 파트너 단체와 약정을 체결하고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지에서 초등학교 건축 사업에 착수하였다는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Community_contribution_of_sand.jpg

모래 운반 작업

 

라노사라 마을 관계자, 주민들, 건설업자 등과 두 차례의 회의를 열어 사업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였고 건축 계획에 대하여 의논하였습니다. 현재는 초등학교 근처에 건축 본부를 만들고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했습니다. 바닥 공사를 위해 모래를 옮기고 있는 중입니다. 지역사회에서 긍정적인 반응으로 협조를 해주고 있어 사업은 아주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멋지게 지어질 라노사라 초등학교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