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모금

작성자 Admin 시간 2024-03-14 09:09:13
네이버

유난히 추웠던 베트남의 지난 겨울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에 위치해 있지만 남북으로 길게 뻗어있는 지형을 가져 북부와 남부의 기후 차이가 큽니다. 놀랍게도 베트남 북부는 4계절이 있는 몬순기후입니다. 그래서 베트남 북부지역의 겨울은 생각보다 훨!씬! 춥습니다. 고산지대에는 눈이 내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지난 겨울은 이상기후로 인해 한파가 찾아와 특히나 추웠습니다. 12월 말에 하노이로 출장을 갔을 당시 얇은 옷만 챙겨간 저는 심한 감기에 걸려서 돌아오고 말았습니다. 하노이 북부의 겨울 추위를 몸소 경험했던 순간이었습니다.


IMG_3246.jpg


빈곤 가정도뗏 명절에 웃을 수 있었습니다.


뗏은 베트남에서 가장 큰 명절입니다. 각 지역에 흩어져 살던 가족들이 다 같이 한 집에 모여 뗏 명절을 즐깁니다. 항상 즐거운 명절이 다가와도 우리의 소외된 이웃들은 결코 웃을 수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이번 명절은 달랐습니다. 해피빈 후원자분들의 도움으로 빈곤 가정을 위해 특별한 명절 선물을 준비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더 라이트 핸즈는 해피빈 모금액에 개인 후원금과 자부담을 더해 현지 파트너 단체와 협력하여 빈곤 가정들이 행복한 뗏을 보낼 수 있도록 그들이 실제로 가정 필요로 하는 냄비세트를 구매하여 전달했습니다. 또 일부 가정은 비누, 샴푸, 식용유 등 생필품을 받기도 했습니다. 근심과 걱정이 가득한 표정이 아닌 환하게 웃는 그들의 행복한 얼굴은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었습니다.


IMG_3171.jpg


뗏 선물 수혜자 이야기

 

수혜 가정 어머니 1: "우리 가족이 얻은 행운을 믿을 수가 없습니다. 사랑스러운 명절 선물은 우리에게 필요한 물품 뿐만 아니라 희망과 행복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이 명절 선물 덕분에 저희 아이들은 그 어느 때보다 더 따뜻하고 의미 있는 명절을 보낼 것입니다. 이것은 정말 기적같은 일이고, 저는 이 명절을 영원히 기억하고 소중히 여길 것입니다."

 

수혜 가정 아버지 2: "아이들이 명절 선물을 받는 것을 바라보며 드는 행복과 감사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저와 같이 신경계 질환을 가진 아이를 키우는 아버지로서 지역사회의 돌봄과 지원을 받는 것은 정말 기적입니다. 마음속 깊은 곳에서부터 감사드리며, 이 나눔과 나눔 정신이 확산되어 저희와 같은 어려운 가정에 기쁨을 가져다주시길 바랍니다."

 

지역 관계자 이야기

 

바비 주 노동보훈사회부 국장: "우리 지역사회에는 명절 선물 지원이 엄청난 중요성을 지닙니다. 이는 우리가 함께 모여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지원하고 관용과 공동체 정신을 축하하는 시간입니다. 단순히 물질적 지원을 넘어 마음을 격려하고 사회 내 소속감과 배려심을 길러줍니다. 이를 통해 강하고 인정 많은 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공감과 연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상기시켜줍니다. 이러한 나눔을 실현해주신 후원자님께 큰 감사를 전합니다."​


IMG_3269.jpg


이들의 지속 가능한 삶을 기대하며...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으로 바비 주 푸슨, 푸동 지역의 빈곤 가정들이 특별한 선물을 받았습니다. 단순히 물질적인 지원 뿐만 아니라 희망과 행복을 전달해주었습니다. 앞으로도 더 라이트 핸즈는 이러한 노력을 계속할 것임을 다짐하며 여러분의 선한 마음을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으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MG_327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