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모금

작성자 Admin 시간 2022-07-01 15:20:58
네이버

 습한 날씨와 질퍽한 진흙길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공기는 습하고, 길에는 물이 흥건합니다. 베트남에서도 우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잘 포장된 도로가 없는 베트남 시골의 특성상, 비가 내리면 바닥은 진흙 천지가 됩니다. 이 진흙 길은 아이들이 학교에 가기 위해 반드시 지나가야 하는 길이기에, 아이들은 짜증을 꾹 참고 학교로 걸어갑니다.

 이 진흙길을 걸어 학교에 도착하면 아이들의 체력은 이미 바닥나 버리고 맙니다. 이 아이들이 즐거운 학교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핸즈는 와이느아 꼬뮨에 위치한 초등학교 3개 분교의 학생 31명에게 자전거와 자물쇠를 지원했습니다.

 

 

고마운 자전거!

 

 자전거를 지원받은 와이느아 꼬뮨 초등학교 3개 분교 중 2개 분교 학생들의 평균 등교시간이 줄어 들었습니다. Sang Bo 분교 학생들의 평균 등교시간은 기존 15.6분에서 10분으로 줄어들었고, Mo ne 분교 학생들의 평균 등교시간은 기존 21.2분에서 15.5분으로 줄어 들었습니다. 아이들은 등하교 시간이 줄어든 만큼 늘어난 자유시간에 친구들과 자전거를 타면서 놀거나, 부족한 공부를 하고, 부모님을 도와 집안일을 합니다. 체력과 지식, 효심까지 모두 잡도록 도와주는 아주 고마운 자전거입니다 :)

 


IMG_8053.HEIC.jpg

 

자전거가 보장하는 아이들의 즐거움

 

 자전거는 아이들이 성장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자전거 페달을 밟음으로써 체력이 증진되는 것은 물론이고, 신체적인 움직임을 통해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자전거가 아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놀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해준다는 것입니다. 하교 시간이 감소함에 따라 아이들은 여유시간을 많이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교 길에 지쳐서 흘리는 땀이 아닌, 즐겁게 놀다가 흘리는 땀. 아이들은 이 땀의 존재를 알게 되었습니다.

 


33.jpg
IMG_8063.HEIC.jpg

 

 새로운 동기부여

 

 "자전거를 받아서 정말 행복해요!" 아이들은 주변에 자전거를 받은 것을 자랑합니다. 어떤 아이는 열심히 공부해서 자전거뿐만 아니라 다른 선물도 받고 싶다고 말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자전거를 타고 등교한 이후로 수업시간에 집중할 있게 되었으며, 체력이 증진되었고, 자신감이 높아졌다고 답했습니다. 스스로의 힘으로 페달을 밟아 움직이는 자전거를 탄다는 것은 아이들의 자신감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신감은 아이들이 앞으로 공부를 하고, 친구를 사귀고, 인생을 살아가는데 아주 단단한 기반이 되어줄 것입니다.

 

 주변의 환경 때문에 위축되고 움츠러들 밖에 없었던 베트남 산골마을 와이느아 아이들에게 편리한 교통수단과 스스로 무언가 해낼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신 같이가치 후원자 여러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핸즈는 아이들이 마을에 불러올 나비효과를 기대하며 응원하겠습니다!

 

글, 사진 / 더 라이트 핸즈 인턴 차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