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모금

작성자 Admin 시간 2021-11-19 15:37:23
네이버

그래서 화장실이 필요합니다.

베트남 산간지역에 거주하는 가정들은 여전히 화장실이 없는 집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화장실이 있다고 하더라도 낡거나 임시로 만들어놓은 공간에 불과합니다. 이는 수인성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가족의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끼칩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사람들의 눈을 피할 수 있는 늦은 시간에 공동 우물가에 나와 몸을 씻어야 하기 때문에 또 다른 위험에도 노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새 화장실 건축이나 오래된 화장실의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것은 단순히 시설을 좋게 하는 것뿐만 아니라 가족의 건강을 지키고, 사생활을 보호하고, 또 그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일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인 인권과 위생을 보호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일이죠.

1_16.png

저희 가족의 삶을 개선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피빈 모금함을 통해 모아진 기부금으로 베트남 하노이 바비 지역 푸슨 마을의 세 가정에 화장실 건축을 지원하였습니다. 

 

가정1: "저희 가족에게 화장실을 갖는 것은 가장 중요한 문제였어요. 지금까지 이웃의 화장실을 빌려 이용하거나 뒷마당에서 볼일을 해결해야 했거든요. 저희 가족에게 정말 큰 선물이 되었어요."

 

가정2: "깨끗한 물, 위생시설, 좋은 위생 습관은 아이들의 생존과 발달에 매우 필수적이라고 생각해요. 화장실이 없어서 저희 가족은 항상 수인성 질병에 노출되어 있었어요. 이제 화장실이 생겨서 너무 행복해요.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가정3: "저는 학교에서 항상 깨끗한 물과 위생시설은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했어요. 가정 형편이 어려워 몇 년 동안 간이 화장실을 사용했는데, 그래서인지 엄마와 저의 건강이 많이 안 좋아졌어요. 이제는 새 화장실이 생겨서 너무 좋아요. 등교 준비 시간이 줄었고 새 물탱크도 생겨 엄마가 물을 구하러 멀리 가지 앟아도 돼요. 저희 가족을 도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77dc404501f2c9ac90e3.jpg

깨끗하고 위생적인 삶

​해피빈 네티즌 분들의 도움으로 베트남 푸슨 마을의 세 가족들은 집에 화장실이 생겼고, 깨끗한 물로 씻을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더 이상 이웃집의 화장실을 빌려 쓰지 않아도 되고, 밖에서 사람들의 눈을 피해 씻지 않아도 됩니다. 기뻐하는 이들의 모습을 보니 너무나도 당연했던 화장실 있는 집에서 사는 것이 새삼 감사하게 느껴지네요. 다시 한번 따뜻한 손길에 감사 드리며 베트남의 취약게층 가정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