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모금

작성자 Admin 시간 2021-04-19 12:50:00
네이버

​학교가 먼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자전거!

 

교통수단은 베트남 시골에서 사는 빈곤가정에게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걸어가기엔 집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학교는 아이들의 참석률과 활동을 떨어뜨립니다. 겨우 학교에 도착했을 뿐인데 온몸은 땀에 젖어있고 체력은 바닥이 나고 맙니다.


학교에서 급식을 먹을 수 없어 집에서 점심을 먹고 오는 아이들은 이 힘든 여정을 하루에도 몇 번씩 반복해야 합니다. 그 때문에 학교를 그만두는 경우도 흔치 않게 일어나는 일이죠. 이와 같은 아이들의 학교 가는 길이 조금은 편해졌으면 하는 마음에 자전거를 지원하고자 했습니다.


카카오 같이가치 모금함을 통해 베트남 푸슨 마을과 푸동 마을에 거주하는 빈곤 가정의 16명(각 마을당 8명)의 아이들을 선정하여 이들의 두 발이 되어줄 자전거와 자전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자물쇠를 선물했습니다.


*아동 및 중/고등용 자전거의 수요자가 현지 조사결과 예산 책정 당시와 인원수 변동이 발생하여, 최종적으로 아동용 자전거 4대와 중/고등용 자전거 12대를 구입하였습니다.


f2482463c9b239ec60a316.jpg

자전거와 함께라면 아이들은 더 이상 학교 가는 길이 두렵지 않습니다. 종종 하던 일을 미뤄두고 아이를 학교에 데려다주곤 했던 부모님들에게도 쉴 수 있는 시간이 생겼습니다.


●푸동 마을 어린이 : 저는 이제 정말 열심히 공부할 거예요. 자전거를 선물해주셔서 진짜 감사드려요! 

 

●푸슨 마을 어린이 : 새 자전거가 생겨서 좋아요. 이제 학교에서도 좋은 컨디션으로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시장에서 물건을 살 때 엄마를 도울 수 있게 되어 정말 기뻐요!

 

자전거의 의미

 

자전거는 단순히 통학을 위한 수단의 기능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전거를 탐으로써 아이들은 학교 점심시간에 좀 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오후 수업도 거뜬하게 이겨낼 수 있습니다.

   

또 여가 시간에 자전거를 타며 즐거운 활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신체 운동을 할 수 있게 되며 뇌에도 좋은 자극이 되어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한창 자라날 시기에 있는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PD_008.jpg
 

여러분의 후원을 통해 16명의 아이들의 등·하굣길이 수월해졌습니다. 이들이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지속할 수 있는 환경, 자전거 그 이상의 것을 주신 모든 카카오 같이가치 후원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