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모금

작성자 Admin 시간 2021-04-13 09:40:55
네이버

 

BV_0087_1_.jpg


 


우리 집에 화장실이 없다면?


​우리에게 쉼과 안저을 허락해 주는 집. 만약 집에 화장실이 없어 용변을 처리할 수도, 씻을 수도 없다면 어떨까요? 우리는 상상조차 할 수 없고 당황스러운 일인지 모릅니다. 그렇지만 베트남 빈곤 가정에게는 매일 겪는, 너무나 익숙한 생활입니다. 여전히 낡고 오래된 집에 살고 있는 이들의 집에는 화장실이 없습니다. 물론 씻을 수 있는 공간 또한 없습니다.


​그렇다면, 화장실이 없는 가정은 어떻게 용변을 해결하고 개인위생을 지킬까요?


내가 가는 곳이 바로 화장실


​안타깝게도 별다른 해결책이 없습니다. 허름한 창고나 축사를 간이 화장실로 이용하거나 이웃집 화장실을 빌려 사용합니다. 높은 지대에 거주하는 가정은 근처 산으로 올라가 해결하기도 합니다. 코를 찌르는 악취와 자꾸만 꼬이는 벌레는 어찌할 방법이 없습니다. 몸을 씻기 위해서는 늦은 밤이 되기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마을의 공동 우물가에서 씻으려면 어둡고 깜깜한 밤이 그나마 사람들의 시선을 피할 수 있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밀려오는 불안감에 제대로 씻지도 못하고 황급히 집에 돌아올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여자 청소년의 경우, 그 수치심과 심적 박탈감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쾌적하고 안전한 집


​코로나19로 개인위생과 방역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지금, 화장실을 갖고 있지 않은 베트남의 가정들은 기본적인 위생조차 지킬 수 없어 수인성 질병 및 여러 질병의 감염 위험에 무방비하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안타까운 상황에 놓여있는 가정들의 집이 안전성과 쾌적성의 기능을 회복하고, 그것을 누릴 수 있도록 화장실을 지어주려고 합니다. 화장실 한편에는 세면대를 설치하여 씻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아이들을 포함한 가족 구성원들의 취약성 극복과 함께 기본적인 인권을 보호하고 위생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함께 화장실을 지어주세요!

 

 

%ED%9B%84%EC%9B%90%ED%95%98%EA%B8%B0%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