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모금

작성자 Admin 시간 2020-12-11 15:20:05
네이버

 124721732_2758199744417507_8550329790200

 

 

자신의 마을이 세상의 전부인 아이들

 

여러분이 사는 세상은 얼마나 넓은 곳인가요?


세상은 참 넓고 신비한 곳입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살고 있고, 여러 문화가 공존하고 있는 곳이지요. 우리는 세상을 경험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더 넓은 꿈을 꿉니다. 세상을 경험한다는 것은, 참 멋진 일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한 번도 자신이 태어난 마을을 벗어나본 적이 없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마다가스카르 작은 마을의 빈곤가정 아이들입니다. 가난으로 인해 학교도 가지 못했던 아이들입니다. 다행히 핸즈 후원자님들의 도움으로 학교는 다닐 수 있게 되었지만, 이 아이들에게는 여전히 자신의 마을이 세상의 전부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아이들이 만나는 사람은 아주 제한적이며,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도 한정적입니다. 세계관과 가치관이 만들어지는 시기에 제한된 것들만 경험하는 아이들은 어른이 되어서도 제한적인 시각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얘들아 소풍가자, 더 넓은 세상을 만나러!


핸즈는 이 아이들에게 더 넓은 세상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사람을 만나 교류하는 법을 배우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한는 법을 배우는 소풍을 선물하고자 합니다.


소풍 지역은 마다가스카르 유명 관광지인 모론다바가 될 예정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바오밥 나무가 펼쳐지고, 아이들이 한 번도 본 적 없는 바다가 있는 곳입니다.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관광지이기 때문에 숙박시설도 잘 갖춰져있고 치안 걱정이 없어 소풍지역으로 적합합니다.
 

소풍 외에, 아이들에게 깜짝 선물도 할 예정입니다. 워낙 빈곤한 가정의 아이들이기 때문에 마땅히 입을 옷도, 놀 것도 없습니다. 매일 같은 옷을 입고 나와 학교에서 왕따를 당하기도 하고, 위생 문제에도 취약한 상황입니다. 소풍을 갈 때 입을 수 있는 새 옷과 새 신발 등을 선물해줌으로써 아이들이 학교에서 겪고 있는 문제들도 함께 해결해나갈 예정입니다.

 

세상을 품을 미래의 아이들


소풍을 통해 아이들은 마을 밖을 벗어나 새로운 지역을 경험하며 통찰력을 기르고,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며 사회성을 기를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새 옷을 입고 가는 소풍은 이 아이들의 자존감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난으로 인해 남이 버린 옷을 입어야 하고, 또 그로 인해 학교에서 소외되어야 했던 아이들에게 정말 행복한 기억이 될 것입니다.


생애 첫 소풍을 통해 이 아이들은 어떤 꿈을 꾸게 될까요? 아이들의 인생에 이번 소풍은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미래에 세상을 끌어갈 이 아이들이 이번 소풍을 계기로 보다 넓은 마음을 가진 어른들로 자라났으면 좋겠습니다.
 

아이들이 마을을 벗어나 더 큰 꿈을 품을 수 있도록 핸즈와 함께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