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모금

작성자 Admin 시간 2020-08-31 14:53:12
네이버

 BV_0087__2__1.jpg 

 

​물 없이 살아가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

 

물, 하면 어떤 것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컵에 담긴 물, 폭포, 물방울 등 대부분 청량하고 깨끗한 이미지가 떠오를 것입니다. 물을 생활의 거의 모든 부분과 연관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우리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입니다. 이렇게 너무나 당연하게 여겨지는 것들이 당연하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집에서 물을 구할 수 없어 마을 공동우물에서 하루에도 몇 번씩 20kg이나 되는 무거운 양동이를 들고 물을 길어오는 일을 반복해야 합니다. 힘들지만 당장 밥을 지으려면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그러나 이마저도 깨끗한 물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우물의 물이 깨끗하지 않다는 것은 마을 사람들 모두가 아는 사실이지만, 이 물을 마실 수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베트남 푸슨마을은?

 

매일 마시고 매일 쓰는 없어서는 안 되는 물우리에게는 구하기 쉽고 수도꼭지만 틀면 얼마든지 쓸 수 있는 물이지만 베트남 하노이 푸슨마을에는 자체 상수도 시설이 없습니다때문에 마을 사람들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과 농업용수를 구하기 위해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공동 우물터에서 힘들게 물을 길러옵니다푸슨마을의 가정 대부분이 제대로 된 화장실도 갖추고 있지 않아서 이웃의 화장실을 빌려 이용하고는 합니다또한 마땅한 씻을 공간이 없어 몸을 씻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눈을 피해 밤이 되기를 기다려야하고 혹여나 비가 내리는 날이나 겨울이 되면 특히 여성들과 어린 아이들은 씻는 것이 두렵습니다우리가 생각하지 못하고 겪어보지 못한 사소한 일들이 이들에게는 매우 어려운 문제입니다.

 

작지만 큰 변화를 선물합니다.

 

더 라이트 핸즈는 푸슨마을 사람들이 깨끗한 물로 위생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식수를 지원하고자합니다여러분 한 분 한 분이 모아주신 소중한 후원금은 베트남 푸슨마을의 가정에 물탱크물 펌프그리고 화장실 건축 등을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입니다깨끗한 물을 공급받게 되면 가족들은 질병과 위생 문제를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우리의 먹는 것부터 입는 것쓰는 것 등등 일상생활의 거의 모든 부분과 연결되어있는 물물만 바뀌어도 한 가정의 삶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베트남 가정에게 화장실이 없어 말 못하는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작지만 큰 변화를 선물합니다. 

%ED%9B%84%EC%9B%90%ED%95%98%EA%B8%B0_9.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