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즈스토리

작성자 Admin 시간 2024-06-04 11:14:12
네이버
첨부파일 :

24_%EC%83%81_%EC%A4%91%EA%B0%84%EB%B3%B4
 

 

지난 1월 시작했던 2024년 상반기 소녀위생 사업.

어느덧 사업 기간이 절반 이상 지나간 가운데, 에스와티니 초등학교에서 새로운 소식이 도착했습니다!

 

핸즈가 소녀위생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세 군데 학교의 새 학기가 시작되었으며, 수혜 학생들에게 생리대와 휴지를 전달해주었습니다. 생리 때문에 외출을 하지 못하고, 당연히 학교에도 출석하지 못했던 여학생들도 마음 편하게 학교에 와서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생리대를 살 돈이 없어 다른 비위생적인 물건들로 생리대를 대신하고, 이로 인한 여러 질환들에 시달리던 아이들도 이젠 건강하게 생리 기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생리대와 휴지를 지원해주는 것은 단순히 필요한 물건을 지원해주는 데에서 의미가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를 통해 생리로 인해 부끄러움을 느꼈던 아이들의 자존감을 높여주고, 학교에 오지 못했던 아이들이 학교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하며 그들의 학업 역량을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와 함께 성 인지 교육도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들은 교육을 통해 그동안 궁금했지만 누구에게 물어봐야할지 몰라 묻지 못했던 것들을 질문하고, 생리대 사용에 익숙하지 않을 아이들을 위한 생리대 사용법 또한 배울 수 있었습니다. 교육을 들으면 간식도 제공되기에 교육에 참석한 아이들의 눈은 초롱초롱하게 빛나고 있습니다.

 

생리 때문에 학교에 오지 못했던 에스와티니 소녀들이 학교에서 꿈을 마음껏 키울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업이 종료된 이후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 덕분에 여느 아이들처럼 평범하고도 행복한 나날들을 보내는 아이들의 모습을 가지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