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즈스토리

작성자 Admin 시간 2022-01-05 11:43:07
네이버
첨부파일 :

 

KakaoTalk_20210521_082130421__1_.jpg
 

후원자 여러분, 남아프리카 인도양에 위치한 마다가스카르의 ‘AMI 음악전문학교’를 기억하시나요?

약 2년 전, AMI 장학생들에게서 온 편지를 전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2021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AMI학교 선생님께 학생들 한명한명에게 맞는 인터뷰지를 전달했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학생들의 2021년 성장스토리를 담은 답변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그들 중 4명의 이야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1. 뚜주 기타 교습 과정 및 킬룽가 합창단

KakaoTalk_20211012_093228063_05.jpg

Q1) 현재 수강하고 있는 수업은 학업과 진로에 유익한가요?

 

A1) , 현재 제가 듣고 있는 수업은 유명한 기타연주가가 되리라는 장래희망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수업을 통해 기타연주의 좋은 점을 계속해서 발견하고 있고, 기타를 연주할 때 제 스스로의 강점을 느끼게 됩니다.

 

 

Q2) 킬룽가 합창단 활동을 통해 새롭게 얻은 에너지는 무엇인가요?

 

A2) 합창단을 통해 음악에 대한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연주회와 콘서트에 참여하면서 소극적인 성격을 개선었을 뿐만 아니라, 자신감도 갖게 되었습니다.

 

 

2. 페이주루 피아노 교습 과정 및 킬룽가 합창단

KakaoTalk_20211012_093228063_03.jpg

 

 

Q1) 음악 수업이 본인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며, 본인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요?

 

A1) 수업을 통해 음악에 대한 지식을 향상시키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 앞에세 연주를 하기 위해 무대에 서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앞으로 제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깨닫고, 또 그것을 이루어 가기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또한 책임감있는 사람이지만, 동시에 너무 엄격하지는 않은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Q2) 킬룽가 합창단을 통해 새롭게 얻은 에너지는 무엇인가요?

 

A2) 킬룽가 합창단은 노력한 만큼 성취한다는 것을 알게 해주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성장하기 위해 도전하고 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제 인생에서 중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더 많이 알아가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싶습니다. 

 

3. 파비오 성악 전문가과정

KakaoTalk_20211012_093228063.jpg

 Q1) AMI와 전문가과정을 통해 형성된 본인만의 특별한 음악적 특성은 무엇이고, 또 어떤 것들이 본인의 능력에 기여했다고 생각하나요?

 

A1) AMI를 통해 형성된 저만의 특별한 음악적 특성은 이해력과 음역대가 넓은 목소리입니다. 특히, 독해, 청해, 그리고 음악 분석능력이 다른 학생들에 비해 빠른데, 이러한 점이 저를 특별하게 만들어주며 더욱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게 해줍니다.

 

 

Q2) 교회 청소년 합창단을 교습 및 지휘하면서 그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고 싶은가요?

 

A2)저의 목표 중 하나는 청소년들의 롤모델이 되는 것입니다. 음악과 삶은 분리할 수 없다는 것을 그들이 알고, 저와 같이 그들의 삶에 앞으로도 음악이 항상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한 그들을 돕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사람이 되어 그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 저의 비전을 그들과 함께 나누어 갈 것입니다.

 

 

Q3) 당신의 롤모델은 누구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3)크리스찬으로서, 저의 롤모델은 예수님이십니다. 그의 형제이자 제자이기 때문입니다. 때때로 제가 혼자라고 느껴질 때, 예수님께서 저를 항상 돌보시듯 저 또한 다른이틀에게 그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한 명의 음악가로서, 이탈리아의 성악가 프랑코 코렐리는 저에게 영감을 주는 존재입니다. 제가 연마하고, 갖고 싶은 것들을 그는 모두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오페라 가수로서 몸매가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그가 ‘morendo’를 부를 때, 꿈을 꾸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듭니다.

 

 

 

4. 아이나 성악 전문가 과정

KakaoTalk_20211012_093228063_08.jpg

Q1) 합창단 사람들과 악기를 조율하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1) 악기는 튜너 어플리케이션으로 조율할 수 있지만, 합창단원은 사람마다 목소리, , 이해력, 감정 등 여러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악기를 조율하는 것보다 합창 단원들간의 타협이 더 어렵습니다.

 

 

Q2) 마다가스카르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2) 말라가시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위로입니다. 또한 그들은 함께 휴식하고, 함께 그들의 미래를 나눌 수 있는 누군가가 필요합니다. 마다가스카르는 개발도상국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마음, , 물질 등 모든 면에서 가난합니다. 어제 먹은 것을 오늘 일해서 갚는 사람들이 많죠. 그래서 아이들의 부모들은 아침 일찍 집을 나서 저녁 늦게 돌아옵니다. 그러나 그들에게는 그들의 하루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궁금해하는 사람, 그들이 사랑받고 있음을 알게 해 줄 그 누군가가 필요합니다.

 

 

Q3) 음악가를 꿈꾸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3) 첫 번째로, 악기를 연주하고 노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두 번째는 음악을 통해 신이 우리에게 주신 사랑을 가장 쉽게 나누고 사람들을 위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는 음악이 사람에게 주는 긍정적인 영향과 힘을 탐구하고 싶습니다.

 

 

AMI(Anglican Music Institue)에서는 오늘도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갖고 있는 학생들의 악기소리와 노랫소리가 울려 퍼집니다. 2021년 한 해, 후원자분들의 따뜻한 마음으로 위 학생들을 포함한 17명의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음악이 주는 행복을 느끼며 더욱 활기찬 1년을 보냈습니다. 17명의 학생들 중에는 학교가 끝나면 기타와 피아노를 배우기 위해 AMI학교로 향하는 학생, 음악을 더욱 깊이 전공하여 마다가스카르 문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학생, 또 음악을 통해 어린시절의 가정과 경제적 지원으로부터 결핍된 삶에 온기를 찾기 위해 음악을 찾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을 지원하는 사업은 아닙니다. 그래서 장학생 개개인의 가정환경과 그들의 진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아이들의 삶의 방향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또 답하며 아이들과 실무자 모두 성장하며 지속하고 있는 사업이라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2년 한해도 음악을 통해 AMI 학교의 학생들의 마음에 따사로운 볕이 드는 날이 더 많기를 바라며, 학생들의 마음의 키가 자라는 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