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즈스토리

작성자 Admin 시간 2019-07-01 16:10:43
네이버
첨부파일 :
1_7.png

[진로특강] 다섯번째 이야기

푸하라 대표 고유영의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626, 더 라이트 핸즈 사무국에서 푸하라 대표 고유영의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라는 주제로 진로특강을 진행했습니다.

고유영 대표는 현재 아프리카의 경제 대국 나이지리아에서 맞춤 코스메틱 제품을 판매하고 현지 여성들을 대상으로 뷰티 교육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사업을 시작한 지 3, ‘아프리카에서 화장품 파는 여자저자로도 유명한 고유영 대표가 아무런 관심도 지식도 없었던 아프리카를 사업지로 선택한 건 우연이었습니다. 킬리만자로산의 만년설이 녹고 있다는 소식에 배낭여행을 계획했고 6개월 동안의 아프리카 여행 중 피부관리에 미숙한 현지 여성들보면서 뷰티서비스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국에 귀국하자마자 나이지리아를 타겟으로 뷰티 사업을 기획했고 그해 20169, 정부의 창업 지원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미지의 세계인 아프리카에서 비즈니스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특별한 강의로 스스로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고민해보고 청년의 시기에 내가 해보고 싶었던 일에 완전히 몰두하고 빠져드는 경험에 도전해보라는 메시지를 전해주셨습니다. 또한 아프리카를 경험하면서, 사업을 만들어가며 겪었던 본인의 경험담과 진로에 대한 깊은 이야기도 나누었습니다. 진로특강 참가자분들 모두 매우 유익하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좋은 시간이였다고 전했습니다.

 


 

3_1.png